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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사례

■ R200S 제원표

구분 R200S
엔진등급(Rating) 스페셜 경부하 커머셜(S4), 레저용스페셜 레져(S5)
최고출력[(PS(kW)] 200(147)
회전수[rpm] 3,800
배기량[cc] 2,199
최대토크@회전수 44.0kgㆍm@2,000rpm
연료분사 시스템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CRDi)
최대 연료 소비량[ℓ/h] 39.9
추진방식 스턴드라이브
무게[kg] 280


■ R엔진 시리즈의 특징

R-시리즈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디젤엔진

솔레노이드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시스템 (CRDi)은 200hp와 44kgㆍm토크의 성능을 제공하는 2.2 리터 4 CRDi 엔진입니다.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솔레노이드 인젝터)방식의 직렬 4기통 R시리즈 엔진은 유해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엔진입니다. 새로 설계된 연료분사 방식, 흡기포트, 연소성능 등은 공기-연료 혼합의 최적화를 통해 낮은 온도에서도 연소의 안정성을 향상 시키며,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배기 가스 배출 국제 기준에 만족하는 엔진입니다.
① 엔진일반
- 고강도 주철 엔진 실린더 블록
- 알루미늄 헤드
- 9개의 밸런스 웨이트 적용 크랭크 샤프트
- 오일 냉각 피스톤
- In-line 4, 16 밸브 DOHC
- 자동유압 밸브 간극 조정
- 내부 일체식 냉각 워터자켓
- 크랭크 축 밸런스 샤프트 적용
- 유압식 타이밍 벨트 텐셔너 적용
- 원 서펜타인(One-Serpentine) 구동 벨트 시스템
- 구동 벨트 오토 텐셔너

② 엔진 마운팅
- 조절식 엔진 마운트

③ 윤할 시스템
-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엔진 오일 필터
- 전저식 자동 오일 추출펌프
- 해수 냉각 오일 쿨러 (파워 스티어링 / 미션 오일)

④ 연료 시스템
-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2,000 bar 솔레노이드 인젝터)
- 수분 분리 및 감지 기능의 연료 필터 (연료히팅)
- 전자식 연료 펌프
- 이중 압력 조절 밸브
- 저압 및 고압 연료 펌프

⑤ 전기 시스템- 12 Volt 시스템과 130A 알터네이터
- 엔진 정지 보조 스위치
- 전자제어 예열 장치를 통한 극한지역 시동성 제공
- NMEA2000 컨버터 (옵션)
- 전자 컨트롤 시스템 (옵션)
⑥냉각 시스템
- V-벨트 구동의 해수 펌프
- 해수 간접 냉각 방식 인터쿨러 & 열교환기
- 캐빈 히터를 위한 연결포트
- 내식성 재질 사용

⑦ 엔진 운행 정보 인디케이터 (Standard)
- 엔진 자기보호 및 자가 진단 장치
- CAN 정보 표시
- 엔진 고장진단 정보 표시
- 고장 시 램프 및 알람 발생

⑧ 흡기 시스템
- 재사용 가능한 에어필터
- 크랭크케이스 가스 흡기 재순환 방식

⑨ 배기 시스템
- 엔진 냉각수 배기 매니폴드 냉각
- 해수 냉각 배기 앨보우

⑩ 터보챠저
- 전자식 가변식 터보차저 (E-VGT)

⑪ 소음 인증- EU RCD 규정 만족

⑫ 배기가스 인증
- IMO NOx Tier II 규정 만족
- EU RCD 규정 만족
- EPA Tier III 규정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