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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30-SC 디젤선내외기 제원표

구분 S30-SC 디젤선내외기
변속용 감속기 ZF63C (기어비 1;1)
추진장치 브라보 2X 디젤드라이브 (기어비 1.81:1, 2.0:1, 2.2:1)
최고출력[(PS(kW)] 270(199)
최대출력[rpm] 3,800
배기량[cc] 2,959
최대토크@회전수 57.6kgㆍm@2,000rpm
연료분사 시스템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CRDi)-피에죠 인젝터
최대 연료 소비량[ℓ/h] 53.8
건조중량[kg] 424



■ S30 선내외기 엔진의 특징




▶ 사용자 중심의 설계 개선사항

● 양망기 등을 위한 유압펌프

전자 클러치와 유압펌프가 결합된 엔진 장착 전방 PTO 장치로써 벨트구동방식 보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소모품 교환이 필요없고, 기존 선외기 대비 별도의 유압구동용 보조엔진이 필요 없습니다.



● 클러치 삭제 직결 동력 전달 구조

잦은 변속으로 고장 및 교체 주기가 짧아 비효율적이던 클러치를 제거하고, 드라이브에는 동력전달 기능만 부여하여 수리비용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 변속용 ZF 트랜스미션 기본 장착

전세계적으로 신뢰성이 입증된 ZF사의 트랜스미션을 변속용으로 기본 장착하였습니다. (ZF 63C 기어비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