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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사례

■ S270S 제원표

구분 S270S
엔진등급(Rating) 스페셜 경부하 커머셜(S4), 레저용스페셜 레져(S5)
최고출력[(ps(kW)] 270(199)
회전수[rpm] 3,800
배기량[cc] 2,959
최대토크@회전수[rpm] 57.6kgㆍm@2,000
연료분사 시스템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CRDi)-피에죠 인젝터
최대 연료 소비량[ℓ/h] 53.8
추진방식 스턴드라이브
무게[kg] 334


■ S엔진 시리즈의 특징

S2-시리즈 피에조인젝터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시스템(CRDi)은 270마력에 최고 57.6 kgㆍm 토크의 성능을 제공하는 3.0L의 뛰어난 엔진입니다. 진보된 설계로 초경량 엔진을 구현하였으며, 조용하고 연료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내구성과 신뢰성

콤팩트 그라파이트 아이온(Compacted Graphite Iron : CGI)으로 제작된 실린더 블럭은 기존 주철 재질에 비하여 가볍고 조용할 뿐만 아니라 내구성에서 75% 향상, 인장강도 면에서 최소 85% 향상, 엔진 무게에서 10%감소된 약 2배의 피로강도를 지닌 강화 흑연강(CGI)을 사용합니다. 해상엔진으로는 최초 CGI 블럭은 적용하여 마린 엔진 산업의 혁신과 개혁을 통해 어떤 엔진보다도 성능과 내구성이 뛰어난 엔진을 개발하였습니다.
① 엔진일반
- 강화 흑연강 (CGI) 엔진 실린더 블록
- 알루미늄 헤드
- 9개의 밸런스 웨이트 적용 크랭크 샤프트
- 오일 냉각 피스톤- V6, 4밸브 DOHC
- 자동유압 밸브 간극 조정
- 내부 일체식 냉각 워터자켓
- 저 소음 듀플렉스 타이밍 체인
- 유압식 타이밍 벨트 텐셔너 적용
- 원 서펜타인(One-Serpentine) 구동 벨트 시스템
- 구동 벨트 오토 텐셔너

② 엔진 마운팅
- 조절식 엔진 마운트

③ 윤할 시스템
-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엔진 오일 필터
- 전저식 자동 오일 추출펌프
- 해수 냉각 오일 쿨러 (파워 스티어링 / 미션 오일)
- 체인구동 엔진 오일펌프

④ 연료 시스템
- 커먼레일 전자식 직접분사 (피에조인젝터)
- 수분 분리 및 감지 기능의 연료 필터 (연료히팅)
- 전자식 연료 펌프
- 이중 압력 조절 밸브
- 저압 및 고압 연료 펌프

⑤ 전기 시스템
- 12 Volt 시스템과 150A 알터네이터
- 엔진 정지 보조 스위치
- 전자제어 예열 장치를 통한 극한지역 시동성 제공
- NMEA2000 컨버터 (옵션)
- 2폴 시스템 (옵션)
- 전자 컨트롤 시스템 (옵션)
⑥냉각 시스템
- 해수 간접 냉각 방식 인터쿨러 & 열교환기
- 캐빈 히터를 위한 연결포트
- 내식성 재질 사용

⑦ 엔진 운행 정보 인디케이터 (Standard)
- 엔진 자기보호 및 자가 진단 장치
- CAN 정보 표시
- 엔진 고장진단 정보 표시
- 고장 시 램프 및 알람 발생

⑧ 흡기 시스템
- 재사용 가능한 에어필터
- 크랭크케이스 가스 흡기 재순환 방식
- 흡기 소음기 (옵션)

⑨ 배기 시스템
- 엔진 냉각수 배기 매니폴드 냉각
- 열 절연 배기 매니폴드
- 해수 냉각 배기 앨보우
- 해수 냉각 하이라이저 (옵션)

⑩ 터보챠저
- 전자식 가변식 터보차저 (E-VGT)

⑪ 엔진 커플러
- 반 영구적 고무 롤러 커플러
- 워터젯용 토션 스프링 타입

⑫ 배기가스 인증
- IMO NOx Tier II 규정 만족
- EU RCD 규정 만족
- EPA Tier III 규정 만족
- EIAPP 규정 만족

⑬ 소음인증
- 약 69.3dB (RCD 기준 75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