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작성일 2019-12-19 (목) 14:41
첨부#1 img_5658.jpg (312KB) (Down:2)
첨부#2 20191212_c0ccb3ebbaf1c1eec7f9c8b8_c7a5c3a2.jpg (485KB) (Down:2)
ㆍ조회: 230      
현대씨즈올, 이즈비즈협회에서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표창 수상


현대씨즈올, 이즈비즈협회에서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표창 수상
지난 12일, 서울 논현동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이노비즈 데이에서 현대씨즈올은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상을 수상했다. 이노비즈란 혁신( innovation)과 경영(business)의 합성어로 뛰어난 기술력으로 경쟁력 있는 우수한 기업을 지칭한다.


정부에서는 이노비즈 기업을 더 우수한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하고 있다. 정부는 이노비즈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노비즈 기업은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고 보증심사가 간소화 되며 기술혁신 개발 사업등 각종 지원사업을 통한 정책자금을 활용할 수 있다. 때문에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이러한 혜택을 누리고자 이노비즈 인증을 선망하는데 심사가 까다로와 인증 받기가 쉽지 않다.
우선 인증을 원하는 기업은 창업한지 3년 이상된 중소기업이어야 하고 기술보증기금의 개별 기술 수준 평가에서 B등급 이상을 받아야만 한다.


현대씨즈올은 선박엔진 전문기업으로서 선박 내연기관의 독자적인 기술로 2015년 이래로 이노비즈협회의 인증회원으로써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이노비즈 데이는 이노비즈 기업들의 정보 교류와 화합을 앙양시키기 위해 매년 말 열리는 행사로 이날 행사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정부부처와 유관기관 관계자, 이노비즈 기업인등 400여명이 참척했다.


1부 행사는 혁신성장포럼으로 청와대 경제과학특별보좌관인 이정동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가 '축적의 시간, 스케일업 혁명'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으며 이어 박한구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단장과 패널들이 '제조혁신과 한국형 스마트공장'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이어나갔다.


2부 행사에서는 33개 회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현대씨즈올외 9개 회사가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21개사가 이노비즈협회장 표창을 받았다.


정승갑 현대씨즈올 대표이사는 "현대씨즈올의 기술력을 대외에서 인정받으것만 같아 기쁘다라고 전하며 이러한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표부를 밝혔다.